본문 바로가기
MOVIE

샤잠! (Shazam!, 2019)

by 스마 2019. 5. 23.
SMALL

DC 의 뉴 히어로 샤잠.

마블의 히어로들이 크게 히트하고 있는 가운데, DC 원작의 히어로 한명이 영화로 나왔다.  샤잠.

애니메이션의 샤잠과는 스토리가 조금 다르지만, 아무 생각없이 보기에는 괜찮다.  그동안 DC 의 영화가 좀 무겁고 어두웠다면, 샤잠은 그에 비해 가볍고 조금 더 밝다. 하지만, 마블 영화에 비하면 아직도 좀 무겁다.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 슈퍼맨과 친분관계를 과시하는데, 애니메이션에서 본 샤잠에서는 슈퍼맨보다 힘이 쎄다.

애니메이션에서 직접 슈퍼맨과 대결을 하는건 아니었지만, 슈퍼맨이 이기지 못하는 빌런을 샤잠이 해치운다. 간접적으로 슈퍼맨과 비교해 볼수 있는 점이다. 

 

샤잠은 대 마법사 샤잠의 이름을 외치면 어린 아이에서 근육맨 히어로 샤잠으로 변신한다.   히어로 복장은 슈퍼맨과 비슷한데, 마법을 주로 쓴다기 보다는 슈퍼맨처럼 힘을 쓴다. 

마블에서의 닥터 스트레인지가 마법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나는 마법사 입니다'를 보여주는 것과는 좀 다르다. 

DC 에서의 히어로라는 개념의 차이 때문일까?  DC 의 대표 히어로가 슈퍼맨이라서 슈퍼맨을 차용하는 걸까?

좀더 마법의 개념이나 마법 사용이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주인공 샤잠은 재커리 레비(Zachary Levi) 가 맡았다.   주인공을 보면 알겠지만, 샤잠은 코믹한 내용이 주를 이룬다. 재커리 레비는 그동안 코믹한 연기로 많은 작품에 출연해 왔는데, 대표작인 미드 척(Chuck S01~S04) 이다. 

 

벌써 10년 넘은 작품이라서 그런지 지금 샤잠에서의 재커리는 좀 늙긴했다.  사실 재커리는 DC 의 샤잠에 출연하기 전에 마블 영화에 출연한 적이 있다. 

토르 나그나로크에서 판드랄 역으로 조연으로 말이다.

눈에 띄지 않아서도 그랬겠지만, 코믹한 모습으로 기억했던 배우기에 토르 라그나로크에서는 알아보지 못했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