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독서

[책추천] 7년간의 마법 같은 기적 - 치매 아빠와 함께 이루어 낸 감동 행복 프로젝트

by 스마 2021. 6. 4.
SMALL

그냥 슬쩍 표지만 봤을때는 동화책인 줄 알았다.

동화책 치고는 무척 두껍다고 생각이 들었다.   표지 일러스트의 색감도 그림체도 동화책을 연상 시켰다.

휘리릭~ 넘겨봐도 일러스트가 꽤 있다. 

치매 아빠와의 7년간의 기적같은 생활에 대한 에세이라고해서 조금 무거울거라 생각해 선뜻 손이 안갔지만 읽기 시작하면서 끝이 보일때까지 읽어가면서 모든 에피소드 하나 하나가 상상이 되면서 감동에 눈물을 만들어 냈다. 

요즘 읽을 만한 책을 추천해 달라고 하면, 감동적인 책을 원한다면, 메마른 감정을 조금 복구 하려한다면 이 책을 추천해도 좋을 듯하다.

 

일러스트는 몽환적인 분위기와 기적 같은 이라는 이미지를 표현하는 이미지로 가득하다. 

 

각 챕터마다 이런 일러스트들이 들어있다.  한참 책을 읽다가 이렇게 일러스트를 만나면 잠시 그림만 보고 있어도 좋다.

 

이책을 추천하는 추천사를 읽어보는 것만으로 이 책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한다. 

7년간 치매 아빠를 '우주 최고의 행복한 아빠'로 지켜낸 노하우

1. 아빠 천사 증서를 만든다

2. 아빠를 어마어마한 부자로 만들어 준다.

3. 아빠를 괴롭히는 자가 있을 땐 지혜롭게 그를 상대한다.

4. 언제 어디서든 찾아낼 수 있도록 마이크로 칩을 아빠 몸에 심어둔다.

5. 막강하고 따뜻한 경호팀을 꾸려 아빠를 24시간 철저히 경호한다.

6. 세상에서 가장 큰 창고를 만들어, 아빠가 잃어버린 물건들을 모두 찾아 보관한다.

7. 수백 채의 건물을 소유한 부동산 재벌로 변신시켜준다.

8. 주기적으로 '기저귀 패션쇼'를 개최한다.

9. 아빠와의 단독 인터뷰 자리를 마련한다.

10. 200살까지의 버킷리스트를 함께 작성한다.

 

 

베스트셀러, 책추천 하는 '7년간의 마법 같은 기적' 

아래는 네이버 링크. 

 

7년간의 마법 같은 기적

치매 아빠를 우주 최고의 행복한 아빠로 만들어 낸기적 같은 딸의 이야기치매 아빠와 함께 이루어 낸 7년간의 기적이 책은 기적적으로 살아 돌아온 치매 아빠를 7년간 돌본 딸의 이야기다. 치매

book.naver.com

 

 

이제 여든이 넘으신 아빠. 아직도 아버지라는 호칭보다 아빠라는 호칭이 더 익숙하지만 아빠와 나는 서로 애정에 대한 표현을 해본적이 없다.  내 기억속의 아빠의 모습보다 요즘의 모습이 무척이나 쇠약하게 보일만큼 달라지셨지만 오래 오래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한다. 

가족들과 다함께(?) 산책을 처음 깠던것 같다. 아빠의 뒷모습에 왠지모르게 마음이 조금 그래서 사진을 찍게됐다. 

 

 

 

#베스트셀러 #책추천 #추천도서 #에세이 베스트셀러 #청소년필독도서 #선물하기 좋은 책 #슬기로운 집콕생활 #집콕생활 #베스트셀러도서 #에세이 추천 #에세이 #책선물 #노신임 작가 #인생책 #온라인독서모임 #감동실화 #가족에세이 #힐링도서 #노신임 #치매돌봄 #베스트셀러 #책추천 #추천도서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