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독서

[도서]원큐패스 동력수상레저기구조종면허 1·2급 필기 실기 2021 최신판

by 스마 2021. 5. 20.
SMALL

 

레뷰에서 리뷰용 책을 한권 받았다.  관심만 많고 그동안 공부 한번 안해본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정면허 시험서다.

가끔 웨이크보드를 타러가곤 해서 모터보트를 많이 타보긴 했지만 그동안은 갤러리로 그냥 타기만 하던가, 웨이크보드를 타기위해 보트에 끌려다니기만 했었는데, 그게 다 면허증이 없어서 그랬다.

이제 끌려다니기만 하지 않고 끌고 다닐수 있도록 면허를 따보려고 한다. ㅎㅎㅎㅎ

레뷰를 통해서 받은 책은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1.2급 필기+실기 시험 수험서 최신판이다.

원큐패스. 그래 한큐에 붙어보자는 그런 네이밍인듯하다. 다락원이라는 출판사에서 나온 책이다. 2021년 최신판이다.

 

책의 앞면과 뒷면. 

사진으로 찍는것보다 스캔을 받는게 더 깨끗할것 같아 표지만 스캔해 봤다.

 

책은 인터넷 서점에서 주문하면 항상 보내는 식으로 이렇게 왔다. 

택배로 받았고, 주소 및 송장은 제거하고 사진을 찍었다.

택배를 받을때마다 기분이 좋아지지만, 새로운 책을 받을때 더 기분이 좋다. 

 

이책은 홍보용 책으로 도장이 찍혀 있다.  ㅎㅎㅎ 재판매를 막기위해 블로그 홍보용으로 배포하는 책이라는걸 확실하게 도장을 찍어놨다.

물론 재판매를 할 예정은 없다. 이 책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면허를 취득하고 싶을 뿐.

 

yes24 도서 구매 링크   https://bit.ly/3gO6bX5

 

2021 원큐패스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1·2급 필기+실기

본서는 조종면허를 쉽게 취득하기 위하여 해양경찰청에서 공개하는 700 문제에 대한 답만 외우는 방식보다는 수상에 대한 상식과 항해술, 기관의 유지관리, 관련법규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하여

www.yes24.com

구매를 위한 예스24의 구매 링크다. 여기서 구매하면 된다. 

이책의 특징으로 

ㄴ2021년 년 3월 1일부터 적용되는 공개 문제 700제를 반영했습니다.
ㄴ공개 문제 700제에 대한 핵심 포인트를 간략하게 정리했습니다.
ㄴ해양경찰청 공개 문제 해설뿐 아니라 저자의 추가 설명도 함께 수록하여 학습률을 높였습니다.
ㄴ실기시험을 대비하여 조종 실기 학습내용을 수록했습니다.

이렇게 되어있다.   

첫번째로 [2021년 년 3월 1일부터 적용되는 공개 문제 700제를 반영했습니다.] 이부분. 

이부분이 뭔지, 무슨말인지 몰랐지만 확인을 해보니 시험을 주관하는 해양경찰청 홈페이지에 공개적으로 700 문제가 올라가 있다.

이런 것도 있다는것도 처음 알았다.  

그러면 교재 필요없이 문제만 다운 받아서 보면 될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다.

물론 공재문제 700개를 이해 하지 않고 그냥 전부 외워버린다면 가능 할수도 있겠다.

WRMS_20210302133148701 (1).pdf
1.30MB

두번째와 세번째의 [공개 문제 700제에 대한 핵심 포인트를 간략하게 정리했습니다.], [해양경찰청 공개 문제 해설뿐 아니라 저자의 추가 설명도 함께 수록하여 학습률을 높였습니다.] 이부분.  이부분이 무척 중요하다.

 

 

목차를 보면 더 자세히 알수 있다. 

키워드로 기초 지식을 익히고, 공개 문제를 풀어가면서 시험을 대비하면 될 듯하다.

더군다나 필기시험 뿐만 아니라 실기시험에 대해 기초지식과 채점기준 그리고 진행 순서를 잘 설명하고 있다.

부록으로 그림 쉽게 이해하기 코너에 각표지와 문자기 들을 수록해 놨다.

 

그리고 네번째 [실기시험을 대비하여 조종 실기 학습내용을 수록했습니다]. 필기시험 이후의 실기시험에 대해 설명해 놨다. 물론 실기 시험이기에 책만 보고 실기 시험을 보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실기 시험 전에 숙지하기에는 무리가 없을 듯 하다.

 

 

시험과목에 대한 안내인데, 과목이 4과목이나 된다.  수상레저안전, 운항 및  운용, 기관, 법규. 

법규 부분이 25문제로 전체 문제의 50%가 된다는건 그만큼 공부를 많이 해야 한다는것 같다. 

 

필기 실기 안전교육. 조정면허는 자동차 운전면허와 마찬가지로 이렇게 이루어져 있다.

1급과 2급 중 기왕이면 1급을 볼 예정이다. 필기와 실기 점수가 2급에 비해 조금 높지만, 운전면허도 1종으로 땄으니 조종면허도 1급으로 해 볼까 한다.

 

 

면허 취득 절차를 이해하기 쉽게 도식화 해놨다.

인터넷으로도 필기시험 접수가 가능하다. 필기 시험은 종이시험과  PC 시험이라고 되어있는데, 운전면허도 요즘은 면허시험장에서  PC 로 시험 본다더니 조종면허도 그런가 보다.

 

 

 

문제 풀기 전에 이제 슬슬 공부를 해볼까 한다. 

필기시험은 접수비가 얼마하지 않으니 우선 책 좀 보다가 필기시험 신청을 해보려고 한다.   잘 되겠지?  

 

 

 

이 책에 대해 좀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아래 블로그에 방문해 보는것도 좋을 듯하다.

 

 

원큐패스 ‘동력수상레저기구조종면허 1·2급 필기 실기’출간

원큐패스 ‘동력수상레저기구조종면허 1·2급 필기 실기’ 출간 다락원이 만든 국가 기술 전문 자격증 교육 ...

blog.naver.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