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독서

[게임 판타지 소설] 달빛 조각사

by 스마 2020. 6. 16.
SMALL

48편 정도까지 읽었던가?

지금 찾아보니 58권으로 완결되었나보다.  

묵향 이후에 정말 오랫만에 읽는 장편 판타지 소설...  예전에는 무협지가 대세 였다면 언제부터인가 무협 소설에 판타지를 가미한 소설들이 더 인기가 있다.

일본에서는 라이트노블, 라이트노벨 이라고 불리우는 판타지 소설들.   일본 라이트노블로 대표적인것이 '소드아트온라인' 이라면, 한국 라이트노블의 판타지 소설의 대표적인 것이 이 달빛조각사이다. 

둘다 똑같이 소설로 시작하여, 만화로 게임으로도 나왔다. 소드아트 온라인은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이 되었으나 우리나라 에니메이션 시장과는 조금 다르니 어떤것이 더 월등하다고는 할수 없다.

개인적인으로는 소드아트온라인이 조금더 짜임새가 있다고 생각이 되며, 달빛조각사는 좀더 가볍고 짜임새있는 전개라기보다는 가볍게 얘기하는 느낌이랄까?

소드아트온라인은 스핀오프라 할만한 작품과 같은 스토리를 바라보는 방향이 다른 조금 다른 스토리로 써가는 내용들이 로 확장되고 있다. 

달빛조각사도 그렇게 되길 바래본다.

 

 

달빛 조각사 57

≪하이마≫, ≪태양왕≫의 작가 남희성이 야심차게 내놓은 2007년 신작!NPC에게 아부하여 밥을 얻어먹는 처세술의 대가!주야장천 수련에 몰두하는 억척의 지존!돈을 벌겠다는 집념으로 뭉친 주인

book.naver.com

 

 

 

달빛조각사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며 어렵게 살던 소년가장 이현, 그가 ‘위드’가 되어 가상현실게임 로열 로드 안으로 뛰어든다. 그가 게임을 하는 이유는 단 하나, 그건 바로 돈을 버는 것이었다.NPC한테까

page.kakao.com

 

 

달빛조각사 게임 공식카페

달빛조각사 게임 공식카페 입니다.

m.cafe.daum.net

 

 

달빛조각사 - Google Play 앱

4월부터 6월까지! 쉼없이 쏟아지는 대규모 업데이트! 초대형 트리플 업데이트 〈Part 2. 길드워즈〉 "길드, 라이프가 달라졌다" 조각도, 낚시도, 하우징도, 레이드도....! 함께해서 더 재미있고, 혜��

play.google.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