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독서

광고대행사 AE가 알아야할 50계명 - AE들에게 꼭 필요한 업무지침서

by 스마 2011. 3. 9.
SMALL
광고대행사AE가알아야할50계명AE들에게꼭필요한업무지침서
카테고리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광고/홍보이론 > 광고이론
지은이 조건희 (늘봄, 2008년)
상세보기




광고대행사 AE 라...

책에도 나오지만, 한때는 광고의 꽃이라 불리운다는 말에 혹해서 넘어가 버린적도 있다.
전반적인 핸들링을 하는 광고 제작의 헤드이며, 기획자..그리고 선장이라는 말에 정말 무한한 매력을 느꼈다.

지금은???  
그런 매력을 느낀다는 말을 감히 못하겠다.

AE는 기획인가?  영업인가??   

이 책은 기획이라기보다는...AE 를 막연히 동경하는 사람들에게 좋을듯하다.
AE 라는 직업에 의문을 느낀다던지 AE라는 직업에서 본인의 한계를 느낀다면 한번 읽어볼만하다.


AE 라는 직업군에게 나름대로 채찍질을 하는 자기 계발 또는 동기부여 를 하는 책이랄까?

그렇지만 한계는 있다.

우리나라 광고대행사? 아니 대행사 뿐만이 아닌 기획사 부띠끄를 포함한 전체 광고회사의 AE 들에게는 동경스러울지도 모르지만, 메이저 대행사. 말그대로 대행사 AE 에 포커스를 맞춰져 있다.

대행사는 말그대로 매체까지도 대행을 하는 광고회사를 말한다.
단지 크리에이티브적인 제작물만을 만드는 회사는 엄밀히 대행사라 부르기 힘들다.

그런 일반 광고회사에 근무하는 직군에도 AE 는 존재한다. 어쩌면 메이저 광고대행사의 AE 보다도 훨씬 수가 많을 것이다.

그런 AE 들에게도 실용적인 내용이 전혀 없는것은 아니지만, 좀더 그런 내용이 있는 책도 나왔으면하는 바램이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