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LOD] 넷피아~ 스마트폰, 데이터 요금을 절감하고 싶다면 자국어주소 브라우저를 쓰자 - 자국어주소 모바일 브라우저

by 스마 2010. 7. 29.
SMALL

스마트폰 활용법 , '자국어주소 모바일 브라우저 어플리케이션'

넷피아, 그러면 생각나는건?   인터넷 한글주소?

홈페이지 주소를 한글로 써도 접속하게 해주는 그런 서비스를 하는 회사라는건, 그동안 인터넷 환경에 많이 노출되어 살아온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알것이다.

뭐, 여러 프로그램들에도 섞여있어 원치 않아도 깔리는 일이 대다수였기 때문에..아무튼 이젠 한글 인터넷 주소가 많이 익숙해졌다.




한글 뿐만이 아니라, 각 나라의 자국어 주소까지도 서비스하는 회사라는데, 한글 이외에는 영어로 밖에 인터넷 주소를 쓰지 않는 나로서는 그런가 보다...라고 그냥 지나가야겠다. ^^;



' ㅈㅇㅇㅂ' 만 입력하면 중앙일보에 바로 접속!

암튼, 이런 넷피아에서 스마트 폰 환경에서의 인터넷 주소를 초성만으로 찾아갈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내놨다.

<이 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소개나, 다운로드를 받으려면 위의 '자국어 브라우저 다운받기' 그림을 누르면 된다. 링크 걸어놨음~ ^^>

http://www.netpia.com/htm/mobile/index.asp

스마트 폰에서 조금이라도 쉽게 빨리 원하는 주소를 찾기위한 방법인데, 이건 사실 네비게이션에서 먼저 쓰이고 있는 방법이며, 네비게이션을 써본사람들은 상당히 익숙한 그런 방법이다.

그렇지만, 문제랄까?  원하는 주소를 알고 있어야만 갈수 있다는 점과 원하는 주소의 사이트가 한글 주소를 지원해야한다는 문제점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서비스는 좀 매력적이다.

다른걸 제껴두더라도, 스마트폰에서의 데이터 요금을 아낄수있다는 점에서 말이다.
(물론, 와이파이를 이용하면 인터넷이 무료이기에 별 소용이 없지만 말이다. ^^;)

 

   이렇게 이메일을 한글화 할수 있다고 한다.

   이메일의 한글화라...

   사실 난 이건 좀 그저 그렇다.

   지금까지 영문으로 된 주소를 외워 왔건만,
   이제 다시 한글로 된 주소를 외워야 한다는게 무척 번거롭게 느껴진다.  처음부터 영문 이메일 주소가 없이 한글 주소만 있다면, 어쩔수 없이 외워야 겠지만 말이다.


사용법을 보면, 정말 어렵지 않다. 위의 그림처럼 직관적이다. 네비게이션을 이용해 본 스마트 폰 유저라면 누구라도 사용할수 있을것이다.


아직은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는 돌아가지 않는듯하다.
설명에 보면,  '자국어주소 브라우저 어플리케이션은 주소창에 초성만 입력해도 해당 웹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한 모바일 웹브라우저로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 사용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어있다.

아직 기타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구현이 안되는듯하다. 조만간 되겠지 모. 아이폰 이외에도 스마트폰 유저가 늘어나고 있으니 말이다.

향후 계속 업데이트가 된다고 하니, 기대해 볼만 하다.


이 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소개나, 다운로드를 받으려면 위의 '자국어 브라우저 다운받기' 그림을 누르면 된다. 링크 걸어놨음~ ^^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