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호우시절 (2009)

by 스마 2009. 11. 2.
SMALL

호우시절
감독 허진호 (2009 / 한국)
출연 정우성, 고원원, 김상호, 마소화
상세보기


이제 아저씨 삘~ 이 나는 정우성~  

잘생긴 외모에 부러운 기럭지, 그러나 세월 앞에는 장사가 없다던가?  정우성도 이제 아저씨 삘이 조금씩 묻어 난다.

유학시절, 애틋한 감정의 그녀와 우연히 재회하게 되면서, 그녀와의 사랑을 만들어 보려는 건지, 아니면 일상에서의 일탈을 꿈꾸는 보통 남자인건지...

영화 속의 장면들은 중국에서의 지진 피해가 났던 곳을 배경으로 한다. 그곳에 출장을 간 정우성이 만나게 되는 유학시절 애틋한 마음을 가지고 있던 여인. 

아~ 그러고 보니, 영화속 정우성이 근무하는 두산 중공업.  좋은 회사인듯...ㅎㅎ 실제로도 그럴까?
그녀와의 하룻밤을 위해, 출장의 복귀 날짜를 마구(?) 미루고, 그녀의 간병을 위해 또 미루고...ㅎ
좋은 회사 인듯~

영화속 노란 자전거는 그와 함께한 그녀와의 추억을 이어주는 고리의 역할로 마지막 장면을 짐작하게 한다.
그가 돌아온다는 것을...그녀를 위해...  단지 일상의 일탈을 위한 하룻밤이 아님을 말하는듯...









아~ 이 아저씨~.

한국에 가족들을 두고 혼자 있어서 외로운건 알겠지만...ㅎㅎ 눈치껏 좀 빠져주시징..  왜 자꾸 눈치 없이 끼어드삼?  ㅋㅋㅋ

중국인들은 한국 소주가 전혀 독주가 아니라는데도, 한국인이어서 그런지 소주 한잔 하자고 하고...ㅎ

혼자 있어서 그런건지 원래 캐릭터인지 넉살좋게도 사천 미녀 라며, 중국어를 못하는 정우성에게 엉뚱하게 통역을 해주고 말이다. ㅎㅎ

여러 영화에서 종종 보는 이 배우. 김상호. 1970년생으로 그렇게 나이 먹지 않았는데 외모에서 풍기는 포스는 1960년대 생 같다. ㅎㅎ   아마도 머리 숱이 없는게 가장 큰 듯하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