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 행 ♬

[하나투어 규슈원정대] 후쿠오카 야후 돔에 가다. - 1

by 스마 2011. 4. 29.
SMALL


후쿠오카 야후 돔에 다녀왔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없는 돔 구장이라 관심이 가더군요.
그렇다고 야구를 무척 사랑한다던지 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싫어하거나 하지도 않구요.

여행 두번째날 아침이었습니다.  야후돔에는 시간 맞춰 투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침 시간이 10시 투어에 맞춰서 야후 돔에 갔습니다.



우선 야후돔에 대한 설명입니다.

주소 : 福岡県福岡市中央区地行浜2-2-2

설명 : 1994년 4월 오픈한 후쿠오카의 프로야구팀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홈구장입니다. 
         로마의 콜로세움을 응용하여 디자인했다고 하며, 최대 3만 5천명을 수용할 수 있는 개폐식 천장의 대규모 돔입니다. 마이클 잭슨, 휘트니 휴스턴 등 유명 스타들의 공연장, 미식축구 경기장으로 사용되기도 했지요.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하는 날이면 '승리의 불꽃'을 터트리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홈페이지 :
http://www.softbankhawks.co.jp/stadium/


출처 : 네이버 검색

찾아가는 날 경기가 있었으면 좋았으련만, 경기가 없어서 그냥 투어만 하고 왔습니다.

하카다 역에서 지하철을 타면 금방입니다만,

지하철에 내려서는 무척이나 많이 걷습니다.

버스를 타고 가는게 더 편하긴 하지만, 이날은 지하철 종일권일까요.
하루 종일 타도되는 프리패스를 구입을 해서 일단 지하철을 타고 좀

걷기로 했습니다.
 




야후 돔 근처에는 한국 영사관도 있었습니다. 사진을 찍지 못해서 구글어스에서 찾아봤습니다.


한국 영사관 맞은편은 호크스 타운이라는 쇼핑몰입니다. 그 쇼핑몰 끝이 야후 돔과 연결되어있다고나 할까요.


호크스 타운 끝에서 야후 돔으로 올라가는 계단위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계단이 아주 많지는 않지만 도진마치 역에서부터 걸어온 전 좀 힘들더군요. 다행히도 계단 옆에는 에스컬레이터도 같이 있었습니다.


서비스랄까요? 관광 상품화랄까요?  에스컬레이터에도 이렇게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마스코트들의 모습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만들어 놓은지 조금 지나서 지저분해지긴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구글에서에서 본 야후 돔입니다. 바로 앞이 위에서 설명한 쇼핑몰이구요. 쇼핑몰 앞에 자그마한 깃발있는 곳이 한국 영사관입니다.


쓰다보니 사진들이 많아져서 스크롤의 압박이 예상되네요. 짧게 짧게 끊어 가야 겠습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