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스 포 츠 ■

SUP(Stand Up Paddle Borad) (4) - 보드 핀 소개

by 스마 2017. 9. 17.
SMALL



위의 사진 속의 보드는 아래 글에서 설명했던 인플래터블 보드입니다. 아래 글의 사진 속의 보드보다는 좀 더 가벼워 보이죠? ^^


보드에서 중요한 부분이 FIN 입니다.


핀은 보드의 방향성과 속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핀의 종류는 무척 다양하며, 어떤 라이딩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마치 스노의 보드에서 캠버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나 할까요.






보드 핀의 모양은 브랜드 회사 마다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보드 핀들의 모습입니다. 각각의 보드 핀들의 역할이나 성능 부분은 짧은 지식으로 인해 설명이 어렵네요.


일반적으로 SUP 보드에는 핀이 1개 또는 3개 입니다.




위의 펌프와 같이 있는 보드가 인플래터블 보드입니다. 사진상에는 가려져 있지만, 핀이 3개 입니다.

아래의 우든 보드도 오른쪽 부분이 아래쪽 인데 자세히 보시면 3개의 핀의 위치가 있습니다.




위의 영상은 보드에 핀을 장작하는 방법에 대한 영상 입니다.





위의 영상 또한 핀으 장착에 관한 영상입니다만, 이 영상에서의 핀은 3개가 아닌 5개로 좀더 다른 퍼포먼스를 위한 핀 셋팅입니다.






이 영상에서는 보드에 핀이 1개 입니다. 핀이 1개일때, 3개일때, 5개일때 등의 성능이나 라이딩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다른 전문가(?)분이 설명해 주시리라 믿고, 핀에 대한 소개를 여기까지 합니다.







ps. 본 게시글은 2015년 11월 네이버 카페 펀앤판에 올렸던 글을 가져온 것입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