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LL

2017/096

플래티넘 앤드 데스노트, 고스트 바둑왕으로 잘 알려진, 만화가 오바타 타케시 의 작품 작화는 믿고 볼만큼 마음에 든다. 그렇지만 스토리 라인은 뭐랄까...데스노트의 연장선이라고 해야할까나? 퍼즐처럼, 수수께끼처럼 상황을 추리해나가고 맞춰 나가길 바라는 스토리 라인이 집중해서 책을 본다면 재미를 배가 시킬 수 있겠지만, 그냥 킬링타임용으로 보기에는 살짝 짜증난다. Works by Takeshi Obata, a cartoonist known as Death Note and Ghost Go King. I like the painting so much that I can trust and see it. But the story line is like...Should I say it's an extension of the De.. 2017. 9. 25.
히비키~소설가가 되는 방법~ 響~小説家になる方法~ 다음편이 기대되는 만화. 요즘 한참 빠져있는 만화 중에 하나. 여고생 천재 소설가의 이야기. 어찌보면 천재라는, 소설가라는 선입견을 극대화한 캐릭터일 수도 있는 히비키. 그런데도 매력있다. 2017년 3월 일본 만화대상을 수상한 만화라고해서 읽기 시작했더니 푹~ 빠져 버렸다. 현재 번역본이 65편까지 나와 있는데.(2017년 9월 21일 현재) 다음편이 기대되고, 번역본이 아닌 원본으로도 보고 싶어지는 만화다. 그동안 좋아하는 만화들을 화풍을 중요시 해서 눈에 잘 들어오는 그림체의 만화를 주로 봤다면, 이 만화는 그림보다는 스토리가 더 끌린다. Anticipation for the next episode. One of the cartoons that I'm really into these days. a .. 2017. 9. 21.
SUP(Stand Up Paddle Borad) (4) - 보드 핀 소개 위의 사진 속의 보드는 아래 글에서 설명했던 인플래터블 보드입니다. 아래 글의 사진 속의 보드보다는 좀 더 가벼워 보이죠? ^^ 보드에서 중요한 부분이 FIN 입니다. 핀은 보드의 방향성과 속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핀의 종류는 무척 다양하며, 어떤 라이딩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마치 스노의 보드에서 캠버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나 할까요. 보드 핀의 모양은 브랜드 회사 마다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보드 핀들의 모습입니다. 각각의 보드 핀들의 역할이나 성능 부분은 짧은 지식으로 인해 설명이 어렵네요. 일반적으로 SUP 보드에는 핀이 1개 또는 3개 입니다. 위의 펌프와 같이 있는 보드가 인플래터블 보드입니다. 사진상에는 가려져 있지만, 핀이 3개 입니다. 아래의 우든 보드도 오른쪽 부분이 아래쪽.. 2017. 9. 17.
SUP(Stand Up Paddle Borad) (3) - 보드 소개 우선 위의 사진에 있는 장비가 거의 전부 입니다. 보드, 패들, 리쉬 정도랄까요. 타는 곳에 따라, 목적에 따라 여러가지 장비 들이 더 부착이 되기도 합니다. 우선 보드를 보면, 위의 사진에 보는 보드는 WOOD 재질로 보이네요. 무척 힘이 센가 봅니다. 재질에 따라 우드로 만들어진 보드와 에폭시 재질 그리고 인플레터블(공기주입식)보드로 나뉠수 있습니다. 보드의 내부는 이런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반 서핑보드도 마찬가지 입니다. 위의 보드는 우드 보드이지만 인플레터블 보드도 우드 보드와 마찬가지로 내부의 구조는 이런식으로 지지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아마도 에폭시 보드의 구조인 듯합니다. 보드의 종류는 생산하는 브랜드에 따라 다르게 나올 수도 있지만, 대략적인 보드의 종류입니다. 크게 .. 2017. 9. 17.
SUP(Stand Up Paddle Borad)(2) - 요가 쿠아 SUP 가 국내에서 알려지기 시작한건, 레져스포츠로가 아닌 물위에서 요가를 한다라는 특이성 때문이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요가쿠아' 라는 이름으로 알려져있습니다만, 국외에서는 'SUP 요가'라고 부릅니다. 혹시 예전에 무한도전 와이키키브라더스 편에서 무한도전 멤버들이 하와이에가서 물위에서 요가 했던게 기억이 나시면, 아~ 그거구나 하실 겁니다. 이겁니다. 기억나세요? ^^; 사실 요가는 남자들에게도 무척 좋은 운동이라고 하지만, 보기에는 남자보다는 여자분들이 하는것이 훨씬 예뻐보입니다(개인적인 견해임 ㅎㅎ) 이효리가 SUP를 타며, 요가를 한다고 해서 한때는 이효리 요가라고도 했었다고 하네요. TV 에서도 소개가 더러 되기도 하구요. ps. 본 게시글은 2015년 11월 네이버 카페 펀앤판에 올렸던 글을 .. 2017. 9. 17.
SUP(Stand Up Paddle Borad) 를 소개 합니다. (1) 더 추워지기 전에 지난 여름(?) 접해봤던 SUP 를 소개합니다. 간혹 영상으로 접했던 SUP 를 주변 지인 중에 즐기고, 강습을 하는 분이 계셔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됐습니다. 서울에서는 잠실 수중보 쪽에 있는 빠지에서 SUP 강습이 있습니다. 거의 서울에서 유일한 곳입니다. 저는 동해 바다의 마차진이라는 곳에서 접해봤었습니다. 국내에서 SUP보드를 제작하는 업체는 거의 없으며 대부분 수입을 합니다. 몇군데 수입 업체가 있는것으로 알고 있고, 주로 캘리포니아와 하와이 호주 등지에서 수입을 합니다. 그러나 저가 중국산도 강습용으로 많이 들어와 있습니다. 지난 10월 오사카에 가서 서핑 샾에 들렸더니 일본은 서핑 뿐만이 아니라 SUP 도 많이 즐기나 봅니다. 여러 종류의 보드들이 전시되어 있더군요. 아무.. 2017. 9. 17.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