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LL

2016/126

미나미 양장점의 비밀(a stitch of life, 2015) 나이를 먹으면 남자도 여성호르몬이 많아 진다고 한다. 내가 요즘 그런가 보다. 이 영화를 보면서 두번이나 눈물이 났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내용은 별거 없다. 그냥 미나미 양장점이라는 할머니에게서 물려 받은(?) 양장점의 옷을 백화점에서 입점시키려 오고, 주인공은 그간 오리지널 디자인 없이 할머니의 디자인을 그대로 만들거나 수선 하기만 했었고, 입점 계획이 없고..... 이 양장점이 있는 마을에는 1년에 한번 30세 이상의 사람들만이 모여서 열리는 파티가 있고.... 주인공은 백화점에 입점시키려했던 영업사원을 자꾸 생각하게 되고... 자신만의 오리지날 디자인을 만들게 되고... 어찌보면 성장스토리라 볼수도 있고. 과거의 소중함을 말하는, 전통을 말하는 것일 수도 있는데... 이 영화를 보면서 눈물.. 2016. 12. 17.
[SAO] 소드 아트 온라인 소드 아트 온라인. 말이 필요없는 애니메이션. 현재 1부 2부 까지 나와 있으며, 극장판은 2017년 봄에 그리고 3부는 그 후에 나온다는 말이 있다. 자의로 애니메이션을 극장에서 보겠다는 생각을 잘 갖지 않지만, 소드아트온라인은 꼭 극장에서 볼 예정이다. 이 애니메이션에 대해서는 나무 위키에 워낙 잘 정리되어 있어서 따로 설명을 달지는 않겠다. https://namu.wiki/w/%EC%86%8C%EB%93%9C%20%EC%95%84%ED%8A%B8%20%EC%98%A8%EB%9D%BC%EC%9D%B8 https://namu.wiki/w/%EC%86%8C%EB%93%9C%20%EC%95%84%ED%8A%B8%20%EC%98%A8%EB%9D%BC%EC%9D%B8/%EC%95%A0%EB%8B%88%EB%A.. 2016. 12. 16.
EPSON Perpection 1200 언제 출시된건지도 기억이 가물가물한 엡손의 스캐너. 윈도우 XP 이후에는 드라이버도 지원이 안되서, 윈도우에서는 사용하지 못하고, 맥킨토시에서는 드라이버 지원이 되어서 사용할 수 있었다. 한동안 사용할 일이 없었고, 한동안 맥도 없었고... 최근에 데스크탑을 새로 셋팅을 하던 중에 생각이 나서 설치 해 보았다. 윈도우는 가장 익숙한 WIN7 64bit 로 설치 했고, 드라이버는 xp 당시의 드라이버를 강제로 설치해 보았으나 자꾸 튕겨 나오고 설치 에러만 뿜어 대고... 구글링을 통해 해외 유저들 중에 나랑 상황이 비스한 사람들의 글들이 2012년도 쯤에 올라온 것들을 보니 참 여러 방법으로 해결을 보았던 듯하다. 그런데 웃기는건 엡손 EU 에서는 2008년까지도 윈7에서도 일부 기능을 사용할수 있도록 드.. 2016. 12. 8.
[미드] Ally Mcbeal 1997년부터 2002년까지 시즌 5 로 종료된 드라마. 우리나라에서는 앨리의 사랑만들기라는 제목으로 방영. 주인공 앨리가 변호사라 법정 드라마라는 배경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 이 드라마는 앨리라는 싱글 여성의 사랑 이야기다. 어릴때부터 사귀었던 남친을 따라 하버드법대에 들어가고, 변호사가 되었지만 남친은 중간에 떠나고, 후에 다시 만났지만 이미 다른 여자랑 결혼한 상태이고.... 그렇다고 불륜의 드라마는 아니다. 처음 이 드라마를 봤을때는 보지 못했던 내용들이 이제 시간이 지나고 내가 나이가 들어 다시보게 되니 눈에 들어오는게 예전과는 사뭇 다르다. 시간이 무척 지난 드라마라서 그런지 화면도 배우들도 옷도 지금과는 달라서 촌스럽게(?) 보이기도 하지만, 시즌 5까지 다시 볼만 하다. 충분히 화를 내도 .. 2016. 12. 6.
[미드] Marvel's Agents of S.H.I.E.L.D 마블의 어벤져스를 탄생시켰던 비밀 조직 쉴드. 어벤져스에서의 뉴욕 침공 사건 이후의 일들에 대한 쉴드의 얘기다. 2013년도 부터 시작한 TV 시리즈로, 마블의 영화들의 흥행에 힘입어 현재까지 시즌 4가 방영 중이다. 시리즈의 주인공 격인 등장 인물들로, 영화에서는 죽은 걸로 나오는 콜슨이 외계 기술을 이용해 다시 살아나서 쉴드 조직을 이끄는 것으로 설정 되어있다. 쉴드의 최대 적인 히드라와의 대적은 필수적인 스토리 라인이며, 초능력, 외계인, 차원 이동 등등의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내용들을 담고 있다. 시즌이 지나 가면 갈수록 캐릭터들의 성격이 많이 변화하는데, 시즌 초반의 캐릭터 성격이 개인적으로는 더 마음에 든다. 뒤로 갈수록 좀 어둡달까? 영화 어벤져스가 아이언맨, 토르, 캡틴아메리카 헐크 등을 .. 2016. 12. 6.
[미드] 슈퍼걸(SUPERGIRL by DC Comics) 마블의 히어로들이 영화 무척이나 유명해 졌지만, 나 어릴적의 히어로들은 DC comics 쪽의 히어로들이었다. 일명 저스티스리그의 히어로들. 슈퍼맨, 배트맨, 원더우먼, 아쿠아맨 등등... 그중의 DC 의 가장 강력한 히어로라면 슈퍼맨이라 할수 있는데, 그 슈퍼맨의 사촌이라는 설정으로, 정확히는 사촌누나, 슈퍼걸을 만들었다. 자세한 내용이나 시놉은 찾아보면 금방 나오니까 자세히 설명 하진 않겠지만, 현재 포스팅하는 시점에서 시즌2의 8편까지 방영되었다. 국내에서는 시즌1이 OCN을 통해 방영되었는데 미국에서의 시즌1과 시즌2는 방송국이 달라졌다. 아마도 시청률이 워낙 안좋았나보다. 마블 유니버스가 있듯 DC 에도 디씨 유니버스가 있다. 슈퍼걸에서도 디씨의 다른 히어로들이 나오는데, 슈포맨이야 슈퍼걸의 사.. 2016. 12. 6.
LIST